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마리아 승천 성당(Cerkev Marijinega Vnebovzetja. Pilgrimage Church of the Assumption of Maria). 블레드(Bled) 본문

발칸반도/슬로베니아 (Slovenia)

마리아 승천 성당(Cerkev Marijinega Vnebovzetja. Pilgrimage Church of the Assumption of Maria). 블레드(Bled)

세계속으로 2008. 8. 3. 08:00

마리아 승천 성당(Cerkev Marijinega Vnebovzetja.

Pilgrimage Church of the Assumption of Maria).

블레드(Bled). 슬로베니아(Slovenia)

 

 

블레드 호수 내에 있는 바로크 양식의 성당으로 슬로베니아 엽서에 자주 등장하는 곳이다. 옛날에는 이 곳에서 슬라브인들이 지바 여신을 보인 신전 다리였는데, 슬라브 민족 내 종교전생 후 기독교 숭배자들이 승리하면서 슬라브 여신 숭배 건물을 파괴하고 성당을 만들었다. 보고밀라는 새로 만든 성당에 머물고 츠트토미르는 기독교로 개종하여 세례를 받고 전도사가 되었다고 한다. 15세기에 고딕식으로 고쳤으나 1509년의 큰 지진으로 망가져 17세기에 오늘날의 모습으로 갖춘다. 성 내부에는 '행복의 종'이 있다. 종은 1534년 파두아의 파타빈이라는 조각가가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이 종을 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