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성 로렌스 성당(Cathedral of Saint Lawrence). 트로기르(Trogir) 본문

발칸반도/크로아티아 (Croatia)

성 로렌스 성당(Cathedral of Saint Lawrence). 트로기르(Trogir)

세계속으로 2008. 8. 1. 11:15

성 로렌스 성당(Cathedral of Saint Lawrence). 트로기르(Trogir). 크로아티아(Croatia)

 

13-15세기에 완성된 것으로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정교한 건물에 속한다. 그 중에서 가장 정교한 작품은 거장 라도반(Radovan)과 그의 동료들이 같이 만든 "라도반 정문"이다. 특이한 형태의 조각으로 양쪽에 베니스를 상징하는 사자가 조각되어 있고 사자 위에는 아담과 이브가 벌거벗고 서있는 조각이 있다. 이 것은 달마치아에서 가장 오래된 누드 조각이다. 외벽 기둥엔 성인들 모습들이 있고 가운데 풍속적인 장면은 달력의 달을 나타낸다. 그리고 작은 기둥에 새겨진 모습은 사냥을 하고 있는 장면이며 액자틀 속에 있는 것 같은 다양한 상상속의 동물들은 화려한 꽃으로 장식이 되어 있다. 문 바로 윗부분 반달 모양의 아치에는 예수 탄생을 표현하고 있고, 앞부분 주랑 끝에 또 다른 작품이 있다. 1467년에 만든 돌로 된 세례 성수반으로 안드리야 아레시(Andrija Aresi)작품중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리고 양각으로 조각된 세례 예수가 문 위쪽에 있다. '세례 요한'의 모습이 성당 내부 주제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