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모스타르(Mostar) 본문

발칸반도/보스니아 (Bosnia & Herzegovina)

모스타르(Mostar)

세계속으로 2008. 7. 30. 15:30

모스타르(Mostar). 보스니아 & 헤르체고비나(Bosnia & Herzegovina)

 

1993년 유고연방에서 독립을 하고자 했던 보스니아를 세르비아 대통령인 밀로셰비치가 이를 저지하면서 30만명의 보스니아인들이 학살당했다. 그 중심의 최대 격전지였던 모스타르가 있다. 모스타르 구시가지 한편에는 93년 인종학살 때를 잊지 말자는 "DON'T FORGET 93"이라는 비석이 있으며 그 때의 상황을 대변하듯 곳곳에 총알의 흔적들이 남아있다. 하지만, 현재 모스타르의 구 시가지는 이색적인 매력을 자랑한다. 구시가지입구 에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스타리모스트 다리가 있으며, 돈을 주면 남성들이 다이빙하는 이색적인 관광도 할 수 있다. 스타 리모 스트 다리를 지나 터키인의 거리에는 자갈길이 펼쳐져 있다. 과거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으로, 한옥과 유사한 돌기붕으로 된 건물이 많다. 모스타르 최고의 이슬람 사원인 코스키 메흐메드 파샤 모스크가 유명한 볼거리이다.


모스타르 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있는 도시이자 자치제이며, 헤르체고비나 지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도시이자 헤르체고비나네레트바 주의 주도이다. 모스타르는 네레트바 강에 자리잡고 있으며 나라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이다. 모스타르는 네레트바 강 바로 위 다리를 지켰던 "다리 파수꾼들"을 뜻하는 mostari로 이름이 지어졌다. 터키의 통치 동안, 다리가 건설되었고 모스타의 상징들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