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Omni Cancun Hotel And Villas. 칸쿤(Cancun) 본문

중남미/멕시코 (Mexico)

Omni Cancun Hotel And Villas. 칸쿤(Cancun)

세계속으로 2013. 10. 30. 23:56

Omni Cancun Hotel And Villas. 칸쿤(Cancun). 멕시코(Mexico)

 

1970년 이전에, 칸쿤(캘리포니아 반도와 멕시코만 사이에 위치)은 주민들이 100명도 안 되는, 모래 해변가의 작은 고기잡이 마을이었다. 정부는 이 마을을 새로운 휴양지로 만들 계획으로 1960년대말부터 작업에 들어갔고, 그 때부터 인구가 급증하여, 지금은 방문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인기있는 해변 리조트가 되었다. 칸쿤은 실제로 메인랜드(다운타운)에 있고, 우리가 알고 있는 칸쿤은 바로 Isla Cancun(zona hotelera - 호텔 존)으로, 메인랜드와 2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23km 길이의 L자 모양 섬이다.

칸쿤 이란 말은 마야어로 뱀을 뜻한다. 멕시코의 가장 동쪽에 있는 킨타나로오주에 있는 해변 도시이며, 유카탄 반도의 북동부에서 카리브해에 면해 있는 멕시코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휴양지이다. 칸쿤 섬과 해안지역에는 백사장·야자나무숲·산호초 등이 풍부하며, 킨타나로오 주 남쪽의 정글과 같이 1년 내내 우기가 없다. 너비 400m 정도의 좁고 긴 L자형 산호섬 위에 설비가 완비된 초현대적 호화호텔들이 해변을 따라 늘어서면서 훌륭한 휴양지가 되었다. 에메랄드빛 초록색의 바다에서 수상 스포츠를 비롯하여 골프·테니스 등을 즐길 수 있다. 흰 모래도 인기를 끌어 아카풀코와 함께 국제적으로 소문난 곳이다.
카리브해의 욕망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칸쿤은 미국인들이 은퇴후 가장 살고 싶은 곳으로 손꼽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