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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300SL 로드스터.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본문

자동차(Car)

벤츠 300SL 로드스터.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세계속으로 2014. 4. 26. 16:14

벤츠 300SL 로드스터.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경기도()

 

 

Mercedes-Benz 300SL Roadster
 
엔진형식  I6                                                   최고속도  220~260km/h
배 기 량   2,996cc                                          국 가  독일
최대출력  215hp                                             생산년도  1957 ~ 1963
생산대수  1,858대

 

1952년 독일의 메르세데스 벤츠는 르망 24시간 경주에 참가하기 위해 당시 최고급 리무진인 300S에 장착되는 3리터 엔진을 경주용으로 개조하여 얹은 300SL 경주차를 발표했다.

이 경주차는 르망 24시간, 밀레밀라아 같은 경주에서 우승해 기술력을 과시했다. 이 300SL 경주차를 바탕으로 양산된 모델이 300SL이다. 300SL은 걸윙 쿠페와 로드스터 두 가지 타입이 있었는데, 걸윙 도어는 외관상 우아하게 만들어졌지만 타고 내리기 불편했고,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다. 이런 문제점들을 개선한 모델이 1957년 등장한 300SL 로드스터이다. 로드스터는 걸윙 쿠페의 서스펜션에 사용하던 하이 피벗 대신 새로 개발한 로우 피벗 스윙액슬을 적용해 차가 코너를 빠져 나올 때 차의 뒷부분을 불안하게 하는 문제점을 개선하였다. 로드스터는 쿠페에 비해 가격이 $4,000 정도 비싼 $11,000 수준이었으나, 걸윙 쿠페의 1,400대 보다 더 많은 1.858대가 판매되었다.

- 안내문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