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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마스터 스포츠 로드스터 (1934. 미국).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본문

자동차(Car)

쉐보레 마스터 스포츠 로드스터 (1934. 미국).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세계속으로 2014. 4. 26. 15:16

쉐보레 마스터 스포츠 로드스터 (1934. 미국).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경기도(京畿道)

 

 

Chevrolet Master Sport Roadster

엔진형식  I6                                                         최고속도  128km/h

배 기 량  3,389cc                                                  국 가  미국

최대출력  80hp/3300rpm                                         생산년도  1934 ~ 1934

생산대수  452,412대

 

쉐보레는 1911년 스위스 출신의 레이서 루이 쉐보레와 GM 의 창업자 윌리엄 듀란트가 설립한 자동차 제작사이다. 합리적 가격과 성능, 디자인이 겹미된 자동차를 제작하였던 쉐보레는 1918는 GM 에 합병되었고, 이후 모델 T, 모델 A 로 인기를 끈 포드와 중저가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 브랜드가 되었다. 쉐보레는 1927년 내셔널부터 매년 모델명을 변경하여 출시하였고, 1933년에는 일반 모델과 고급 모델로 구분하여 각각 스탠다드와 마스터로 판매하였다.

 

자동차 모양이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공기역학 이론을 반영하여 부드러운 곡선을 살린 유선형 디자인의 모델.

다양한 디자인과 폭넓은 가격으로 인기를 얻어 사업을 넓히던 쉐보레 자동차회사는 무리한 사업확장으로 인하여 1918년 GM에 합병되었다. GM의 디비전으로서 시보레는 1927년 미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회사가 되었으며, 1930년에는 세계 최대 규모로 성장하였다.

3,389cc 직렬 6기통 엔진과 ‘니 액션(knee-action)’이라는 이름의 서스펜션이 장착되었으며 승차감이 좋아 많이 판매되었다. 코치, 쿠페, 스포츠 로드스터, 페이튼 타입으로 제작되었는데 본 전시품은 그 중 스포츠 로드스터 보디로 1930년대 미국에서 유행하던 럼블시트가 있다.

당 박물관에서는 2001년 3월부터 2006년 9월에 걸처 본 전시품을 복원하였다.

- 안내문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