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Av. Visc. de Albuquerque - Leblon. 리오데자네이루(Rio de Janeiro) 본문

중남미/브라질 (Brazil)

Av. Visc. de Albuquerque - Leblon. 리오데자네이루(Rio de Janeiro)

세계속으로 2013. 11. 10. 08:30

Av. Visc. de Albuquerque - Leblon.

리오데자네이루(Rio de Janeiro). 브라질 (Brazil)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인 리오데자네이로는 리오카니발[RIO CARNAVAL]로 대표되는 브라질의 도시이다.

포르투칼이 브라질을 점령하면서 브라질 원주민들을 내쫓고 아프리카에서 흑인노예들을 강제로 끌고와서 사탕수수를 심기 시작하였다.

흑인노예들이 타지에서의 노동착취, 허기, 고향에 대한 향수를 몸부림으로 승화시킨 것이 지금의 쌈바춤이다.

노예들의 춤이 현재는 브라질을 상징하는 최고의 문화 아이콘으로 매년 2월말에서 3월사이에 쌈바춤 축제인 리오카니발이 개최된다.

이 시기에 리오에 전세계 여행객들이 모이므로 숙소를 잡기도 힘들거니와,카니발 또한 지정석제이므로 사전 예약해야 한다.

 

1월의 강이라는 뜻을 가진 리오데자네이로는 시드니, 나폴리와 함께 세계 3대 미항 중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서 710m 절벽위에 세워진 예수동상을 비롯하여 바다와 해변, 그 뒤로 도시를 포근히 감싸는 듯한 산맥과 호수처럼 잔잔한 과나바라만의 요트들이 장남감처럼 펼쳐지는 환상적인 풍경이 넋을 잃게 만드는 곳입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주의 주도이다. 1763년에서 1960년까지 브라질의 수도였으며, 자연과 인공의 아름다움이 잘 어울러진 항구 도시로 201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