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펠레슈 성(Castelul Peleș, Peles Castle). 시나이아(Sinaia) 본문

발칸반도/루마니아(Romania)

펠레슈 성(Castelul Peleș, Peles Castle). 시나이아(Sinaia)

세계속으로 2019. 6. 2. 11:06

펠레슈 성(Castelul Peleș, Peles Castle).

시나이아(Sinaia). 루마니아(Romania)

peles.ro



루마니아 프라호바 주 시나이아의 카르파티아 산맥에 위치


펠레슈성은 카를 1세의 명에 의해 지은 왕가의 여름 별궁으로 1873년에 착공하여 1883년에 완성된 성이다. (1875년에 공사 시작하여 8년만에 완공)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양식이 골고루 혼용되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성이며 독일 건축가인 빌헬름 도데러와 요하네스 슐츠가 공사를 했다.


멀리서 보기에는 조그마한 성으로 보이지만 실제 가까이 갔을 때는 아름다움과 규모에 감탄하게 될것이다.


성 안뜰은 장미 정원을 비롯해 분수대가 있는데 정원에 펠레슈 시냇물이 흘러 펠레슈 성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내부는 170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천여점의 무기와 약2천여점의 미술품을 소장하고, 도자기, 크리스털 샹들리에, 스테인드 글레스 창문 등 벽면과 가구가 화려하게 꾸며져 있다. 또한 경비실, 사냥용 별장, 마구간, 발전소 등 부속 건물들도 성과 같이 만들어 졌으며 자체 발전소를 갖추고 있다. 유럽에서 전력을 사용해 불을 밝힌 최초의 성이며, 중앙난방을 처음 사용한 성이다. 1914년에 카를 1세가 사망하고 그 묘를 펠리슈성에 지었다.

 

내부 관람은 투어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2, 3층은 공개되지 않아 1층만 둘러볼 수 있다.


내부 사진촬영을 위해서는 10유로를 지불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