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수난의 파사드(Passion Façade)(서쪽)(2). 성 가족 성당(Sagrada familia). 바르셀로나(Barcelona) 본문

지중해/스페인 (Spain)

수난의 파사드(Passion Façade)(서쪽)(2). 성 가족 성당(Sagrada familia). 바르셀로나(Barcelona)

세계속으로 2010. 7. 8. 12:30

수난의 파사드(Passion Façade)(서쪽)(2).

성 가족 성당(Sagrada familia).

르셀로나(Barcelona). 스페인(Spain)

sagradafamilia.org

그리스도의 수난을 나타냄

    1954년에 시작하여 1976년에 완성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짓고 있는 로마 가톨릭 성당이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다.

가우디는 1883년부터 40년 이상을 이 교회의 건설을 책임졌으며, 말년의 15년간은 여기에만 매진했다.

1935년 스페인 내전으로 건축이 중단되었다가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에 다시 재개되었다.

1926년 가우디가 죽은 후 미완성 건물 일부와 성당 모형이 스페인 내전 와중에 부서지기도 했다.

지역 신문에 따르면 2004년 성당을 찾은 사람은 모두 226만 명으로, 프라도 미술관알람브라 궁전을 제치고 에스파냐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건축물이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가장 큰 문인 파사드만 해도 3개나(탄생의 문, 수난의 문, 영광의 문) 되어서 아직까지 완공까지 얼마나 걸릴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일단은 완공 시기를 2026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완공되었을 때의 규모도 엄청나는데, 완공 시 건물 크기는 가로 150m, 세로 60m, 높이 170m로 예상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바르셀로나가 한눈에 다 보인다고 한다.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어느 특정한 정부나 교회로 지원을 받아 건설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건설 초기에는 개인에 의한 기부로 건설되었다.[1] 현재는 여행객의 입장료로부터 얻은 수익금을 건설 비용으로 충당하고 있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