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지하저수지 입구(Yerebatan Sarnici). 이스탄불(Istanbul) 본문

지중해/터키(Turkey)

지하저수지 입구(Yerebatan Sarnici). 이스탄불(Istanbul)

세계속으로 2011. 7. 29. 14:30

지하저수지 입구(Yerebatan Sarnici). 

이스탄불(Istanbul). 터키(Turkey)

 

공식명칭은 '예레바탄 사라이'로 '땅에 가라않다'라는 뜻이다. 이 지하 저수지는 원래 콘스탄티우스 대제가 만들어 놓은 것을 유스타니우스 1세 때 확장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곳은 로만틴 제국시대에 물이 부족한 이스탄불 지역에 중요한 저수지로서의 역할을 했다. 오스만 제국 시대에도 톱카프 궁전의 저수지로서의 역할을 했지만 비잔틴 시대 만큼은 아니었다. 길이가 143m에 너비가 64m에 이르며 4m 간격으로 높이 8m의 기둥들이 도리스 양식과 코린트 양식이 혼합되어 사용되었다. 가장 넓은 장소에는 9m 높이의 총 336개의 기둥이 이곳을 떠받치고 있는데, 저수지의 끝 쪽에는 1984년 보수공사때 발견된 인상적인 메두사 조각상이 하나는 거꾸로, 다른 하나는 옆으로 기둥을 받들고 있는데 원래는 페르게의 유적지에 있었던 것이라고 한다.

 

 


2007년 8월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