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크노소스궁(Palace of Knossos) 안내. 헤라클리온(Heraklion. Crete) 본문

지중해/그리스(Greece)

크노소스궁(Palace of Knossos) 안내. 헤라클리온(Heraklion. Crete)

세계속으로 2011. 7. 24. 08:00

크노소스궁(Palace of Knossos) 안내. 헤라클리온(Heraklion.Crete).

그리스(Greece)

 The Palace of Minos

그리스 신화에 의하면 크레타 섬의 미노스 왕이 미노타우로스라는 괴물을 가두기 위하여 궁전 안에 복잡한 미궁을 만드는데 바로 그 곳이 크노소스 궁전이다.
1900년 영국의 에반스가 땅 속에 묻힌 크로노스 궁전터를 발굴하면서, 한쪽면이 160m에 방이 1200개, 4층까지 올린 곳도 있는 복잡한 미궁이 실제로 존재하였다는 것이 세상에 밝혀졌다.

미노아 문명이 남긴 왕궁 유적이며 기원전 2,000년에 한번 파괴되었다가 1,700년에 다시 건축된 건물으로 160m의 길이의 4층짜리 건물이다. 가운데 안뜰을 중심으로 1200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쪽에는 왕들을 위한 거주구역이 있고 서쪽으로는 제단과 감옥, 집회, 창고 등 실용성을 목적으로 한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특이한 점은 왕의 권력을 나타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방이나 홀이 없다는 것이다. 1900년 영국의 고고학자 에번스에 의해 발굴이 시작되었다. 발굴이 진행되면서 출토된 화려한 벽화와 장식품들의 진품은 유물보호 때문에 고고학 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현재 크노소스 궁전에 있는 것들은 복제품이다. 현재 크노소스 궁전의 모습은 복원이 이루어진 후의 모습으로 발굴이 진행될 당시에는 많이 소실되어 폐허로만 보였다. 그러던 것을 발굴자인 에번스가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을 하였고 옛날의 모습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 현재의 모습 때문에 유적을 만들었다는 비판도 받았다.  


 


Palace of Knossos Main visitors' route

 

 1. West Court

 2. Kouloures (Kουλούρες)

 3. "West Porch"  4. "Processional Causeway" 
 5. "South House"  6. "South Propylaeum" 
 7. "West Magazines"  8. "Throne Room" 
 9. "Tripartite Shrine" 10. Central Court 
 11. Copy of the "Prince of the Lilies" fresco 12. "Grand Staircase" 
 13. "Shrine of the Double Axes" 14. "Queen's Megaron" 
 15. "Hall of the Double Axes" 16. "Lapidary's Workshop" & "School room" 
 17. "Magazine of the Giant Pithoi" 18. "Corridor of the Draught-board"
 19. "North Entrance" 20. "Customs House" 
 21. "North Lustral Basin" 22. "Theatre" 

 

 

-  안내문에서 -

 


 

출처: http://www.aspire7.org/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