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고창군(高敞郡) 관광안내도 본문

나라안 나들이/전라북도

고창군(高敞郡) 관광안내도

세계속으로 2013. 5. 12. 13:31

고창군(高敞郡) 관광안내도. 전북(全北)

 

 

4C  선운산도립공원 (선운사)

  호남의 내금강이라 불리는 선운산은 일명 도솔산으로도 알려져 있다. 선운산의 대표적인 사찰인 선운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 24교구본사로 김제의 금산사와 더불어 한국의 명승 고찰로 유명하다. 백제의 위덕왕 24년 (577)에 검단선사와 신라의 국사이자 진흥왕의 왕사인 의운국사가 창건하였다고 전해오고 있다.

 

6D 세계문화유산 고창고인돌 유적

지상이나 지하의 무덤방 위에 거대한 돌을 덮은 선사시대의 무덤으로 거석문화의 일종이다. 고창은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시아에서 가장 조밀한 고인돌의 분포지역으로 2,000여기가 산재해 있다. BC 4-5세기경 축조된 동양최대의 고인돌 집단 군락지인 죽림리, 상갑리는 고창읍에서 약 6 Km 의 지점에 자리한 매산마을을 중심으로 1,051,420 ㎡의 범위에 447기가 분포되어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C-977호)로 2000년 12월 2일 등록되었다.

 

7D 고창읍성

고창읍성은 조선 단종 원년 (1453)에 왜침을 막기 위하여 전라도민들이 유비무환의 슬기로 축성한 자연석 성곽이다. 일명 모양성으로 불리는 이 성은 나주진관의 입암산성과 연계되어 호남내륙을 방어하는 전초기지로 만들어진 읍성이다.

 

4D 무장현 관아와 읍성

 무장현 관아와 읍성은 조선 태종 17년 (1417)에 쌓은 것으로 길이는 약 1.4 Km 이다. 무송현과 장사현을 통합하여 무장진(茂長鎭)으로 삼을떄 두 고을의 중간지점은 이곳을 읍치(邑治)의 중심지로 삼고 이 성을 쌓았다.

 

8E 문수사

 의자왕 3년 (643)에 신라의 자장율사가 창건한 고찰 문수사.

고창 선운사의 명성에 비해 아는 이는 많지 않지만 청량산(621 m) 자락에 폭 파묻혀 있어 찾는 이들의 평온함을 느끼게 한다. 특히 천연기념물인 문수사 단풍나무숲 사이로 안개를 뚫고 비춰드는 아침햇살은 신령스러운 기운을 자아낸다.

 

4F  학원관광농장 (청보리밭, 메밀밭)

 30만평의 초록물결이 넘실거리는 청보리밭

하이얀 소금밭으로 표현되었던 메밀밭은 굳이 밤이 아니라도 괜찮다.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 받고 있는 이곳은 전원의 한가로움과 동심을 만끽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이다.

 

1D  구시포 해수욕장

 상하면 지룡리에 소재하고 있는 수시포해수욕장은 700,00 ㎡ 규모로 백사장은 폭이 700m, 길이가 800 m 이다. 명사십리와 함께 해송림이 우거진 곳으로 길고 넓은 백사장과 함께 염도가 높아 피부병 치료에 좋으며 가막도 주변과 서해안의 낙조가 아름다운 곳이다.

 

5B  미당 시문학관

 미당 서정주 시인 (1915-2000) 의 문학적 가치와 예술을 펼쳐 나갈 문화공간으로 미당의 유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주변에 미당의 생가와 묘소 등 질마제 전경을 볼 수 있어 문학 순례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 안내문에서 -

사계절 아름다운 고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