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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탈출...
BMW 507 로드스터. 삼성화재교통박물관.용인시(龍仁市) 본문
BMW 507 로드스터.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경기도(京畿道)
BMW 507 Roadster
엔진형식 V8 배 기 량 3,168cc
국 가 독일 최대출력 150hp/500rpm
생산년도 1956 ~ 1959 최대토크 24kgm/4000rpm
생산대수 252
BMW의 미국 진입을 목표로 미국인이 선호하는 V8 엔진과 유럽의 자동차 기술이 결합해 탄생한 명품 스포츠카.
미국의 자동차 딜러 막스 호프만은 BMW에 벤츠 300SL대항 모델을 개발하도록 요청하여 507을 미국에 소개했다. 부드러운 곡선의 보디 라인과 우수한 성능을 겸비한 명차였으나, 완성도에 집착한 나머지 당시 기본 판매가격이 $9,000에 달했다. 이는 미국의 시보레 콜벳이나 포드 썬더버드보다 2배 이상 비쌌고 심지어 메르세데스 벤츠의 300SL 쿠페보다도 높은 가격이었다. 이로 인하여 시장에서는 단명하였으나 오늘날에도 그 희소가치와 아름다운 스타일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BMW는 20세기 말, 507 로드스터를 모티브로 한 Z8 로드스터를 출시하여 스포츠 로드스터의 명성을 되찾고자 하였다.
- 안내문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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