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상 탈출...
BMW 이세타 300.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본문
BMW 이세타 300.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경기도(京畿道)
BMW Isetta 300
엔진형식 단기통 최고속도 85km/h
배 기 량 298cc 국 가 독일
최대출력 13hp/5200rpm 생산년도 1955 ~ 1962
생산대수 87,416대
이탈리아의 이소가 개발하고 BMW가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생산한 대표적인 경차.
1940년대 스쿠터를 생산하던 이소(ISO)는 1953년 전후 유럽의 열악한 경제사정에 맞는 경차 이세타를 개발하였다. 스쿠터용 236cc 2기통 2행정 엔진을 장착하였고, 차체 크기를 고려해 문을 앞으로 열도록 설계했다. 하지만 피아트의 경차 500C의 등장으로 이탈리아에서 크게 성공하지 못하였다.
당시 BMW는 전후 출시한 고급차 모델의 잇따른 판매부진으로 경영이 악화되었고, 이를 이겨내기 위해 이소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아 1955년 이세타 생산을 시작하였다. 기존 모델에 247cc 단기통 4행정 엔진을 장착하였고, 같은 해 12월 배기량을 298cc로 늘린 이세타 300을 출시하였다. BMW 이세타는 1956년 수에즈 사태로 인해 인기가 높아 250 모델 포함 총 16만대 이상을 생산되었고, BMW 재기에 큰 역할을 하였다.
- 안내문에서 -
1543
'자동차(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드 모델 T.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0) | 2014.04.26 |
---|---|
오스틴 미니 1000.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0) | 2014.04.26 |
폭스바겐 비틀.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0) | 2014.04.26 |
어큐라 NSX.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0) | 2014.04.26 |
마쯔다 RX-7.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시(龍仁市) (0) | 2014.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