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탈출...
Circe Launches. Hout bay. 케이프타운(Cape Town) 본문
Circe Launches. 후트베이(Hout bay). 케이프타운(Cape Town).
남아프리카공화국(South Africa)
"CIRCE LAUNCHES"
Warren Marine 사는 1972년 Hout Bay 에서 "Circe Launches"사라는 여객운송업체를 설립하였으며, 당시 이 회사는 과거레 구조선으로 사용되었던 "CIRCE" 와 "R9"라는 이름의 여객선을 보유하고 있었다. 2차 세계대전 당시에 사용되었던 이 배들은 여객선으로 개조되었다.
선체 길이가 63피트인 두 여객선은 Hout Bay 항에서 바다표범과 바다새의 서식지인 Duiker 섬까지 운항하기에 적합한 선박들이다.
그리고 2001년에 Circe Launches 사는 "Calypso"라는 신형의 여객선을 구입하였으며, 이 배는 갑판에 100석 이상의 좌석과 넓은 실내공간이 있는 길이 82피트의 강철선으로서 동급의 선박 중에서는 유일하게 승객들이 바닷속의 풍부한 바다생물 및 아름다운 갈조류를 즐길 수 있는 1X1m 크기의 관망대 2개가 설치되어 있다.
"Calypso"호는 매일 Duiker 섬을 운항하며 이섬은 매끈한 어뢰모양의 포유류인 Cape Fur Seal (이하 '바다표범'이라고 함)과 발에 물갈퀴가 있는 조류인 the Bank Comorant (이하 '바다새'라고 함)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바다표범의 평균수명은 약 20-40년이며 수컷은 암컷보다 무겁고 무게가 300kg 에 달한다. Dulker 섬에는 계절에 따라 이들 개체수가 600-5,000마리로 다양하다. 바다표범의 임신기간은 8-12개월로서 한 번에 한 마리의 새끼를 낳으며, 새끼는 6주후에 수영을 하기 시작한다. 이들의 주요먹이는 물고기, 문어, 갑각류 (조개, 새우, 게 등) 이다.
이들 바다표범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이하 '남아공'이라 함)산으로서 나미비아 및 남아공 연안을 따라 서식한다. 이 바다표범은 그들 몸에 열을 흡수하기 위하여 혈관들이 모여있는 지느러미를 물 밖으로 유지하고, 매년 털갈이를 하며, 시속 17km 까지 속도를 낼수 있다. 이들의 주요한 적은 사람, 상어 및 범고래이다.
바다새(the Bank Comorant)는 나미비아 및 남아공 해안을 따라 서식하며, 먹이를 잡기 위하여 물 속으로 다이빙을 한다. 이들은 한 번에 2-4개의 알을 낳으며, 어미는 물갈퀴가 달린 발로 새끼를 부화시키고, 10-12 주가 지나면 새끼는 독립하게 된다. 다른 신체부위와는 달리 날개는 방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날개가 젖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날개를 넓게 벌려 먹이를 잡는데 이런 광경들을 종종 볼 수 있을 것이다.
'미소짓는 고래'로 알려진 the Southern Right Whale (이하 '고래'라 함)은 가장 온순한 해양생물 중 하나이다. 또한 다른 고래류와는 달리 등지느러미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고래는 매끄러운 검은색의 등을 가지고 있으며, 배 부위에는 부분적으로 흰 점들이 있다. 머리부분에는 사마귀처럼 딱딱한 외피가 튀어 나온 'callosites'(이하 '캘로사이트'라 함)라는 것들이 있으며, 이들 형태는 고래마다 상이하여 각각의 고래들을 구분할 수 있게 한다. 고래는 2-3년에 한 번 번식을 하며, 임신기간은 9-10개월이고, 고래새끼는 암컷 하복부에 있는 모유를 먹고 자란다. 고래는 출생시 5-6미터 크기이고, 자라면 길이가 평균 15미터가 되며, 무게는 약 50톤 가량 된다. 고래는 입속에 있는 고래수염판을 통하여 먹이를 걸러내며, 주로 새우를 먹고 산다. 겨울에는 수위가 낮은 연안으로 와서 번식을 하고 새끼와 휴식을 취한다. 이 고래가 'Southern Right Whale'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이유는 초기 포경업자들이 느리게 수영을 하고, 남반구 (Southern) 연안 가까이에 있는 이 고래들을 사냥하기에 '적합한/알맞은(Right)' 고래로 여겼기 때문이다.
The Heavisides Dolphin (이하 '돌고래'라고 함)은 남아공 고유의 돌고래로서 길이는 약 2미터이고, 작고 단단한 삼각형 모양의 등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으며, 검정색, 회색 및 흰색을 띄고 있다.
또 다른 흥미거리들
Hout Bays는 케이프반도에 있는 가장 그림같이 아름다운 해안마을중 하나이다. Hout Bay에 대하여 글로써 전해지는 첫번째 이야기는 :Chapman's Chaunce" (Chapman 의 기회)로서 이는 영국선 'Consent'호의 선장인 John Chapman 이 이 bay(만)에 도착했을 때인 16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후 Johan van Riebeek이 1652년에 the Cape(곶)에 상륙하자마자 그는 만(bay)로 갔으며, 이 곳을 "t'Hout Baaltjen"(나무로 덮힌 만)이라고 명명하였고, 그는 일기에 이 곳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이라고 기록하였다. 그 이후 이 곳은 Hout Bay로 알려졌다.
Chapman' Peak Drive는 죄수들에 의하여 건설되었으며, 1922년 5월 6일 Prince Arthur of Connaught 장관에 의하여 공식적으로 개통하였다. 이는 7년에 걸쳐서 건설되었으며, 공사비는 약 40,000란드가 소요되었다. 이 산은 Cape Granite (케이프 화강암)으로 구성된 완만한 경사의 산기슭에 있는 침전층의 바위들이 평평하게 연속적으로 뻗어 있으며, 이는 Table Mountain (테이블마운틴)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
미 독립전쟁기간 중인 1780년에 프랑스는 영국으로부터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하여 만의 동쪽과 서쪽에 성벽을 쌓았으며 동쪽 성벽의 요새 및 병영의 유적은 오늘날 볼 수 있다.
Flora Bay (이하 '플로라 만'이라고 함)의 오래된 방파제는 1909년부터 1911년까지 Constantiaberg(콘스텐시아버그) 기슭에 위치한 Hout Bay 망간 광산업의 추억거리로 남아있다.
플로라 만 바위에 있는 청동표범상은 1963년에 현지 조각가인 Ivan Mitford Barbeton이 Hout Bay 나무숲을 거닐고 다녔었던 표범들을 기리기 위하여 조각하여 Hout Bay 사람들에게 기증한 것이다.
Duiker Island 의 수심은 4-7미터로 다양하며, 수온은 섭씨 10-15도이다. 바다 위의 거품은 오염 때문이 아니라 폭풍 후에 항상 생기는 플랑크톤 때문이다.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지체없이 선장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IRCE LAUNCHES"사 가족들은 여러분들이 즐거운 유람선 여행을 하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방문하실 때 다시 만나 뵙기를 기원합니다.
- 안내문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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