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포로 로마노(Foro Romano). 로마(Rome) 본문

서유럽/이탈리아 (Italy)

포로 로마노(Foro Romano). 로마(Rome)

세계속으로 2013. 7. 20. 09:39

포로 로마노(Foro Romano). 로마(Rome). 이탈리아(Italy)

turismoroma.it

 

 

고대 로마 시민 생활의 중심지였던 곳으로 오늘날은 폐허로 남아있다. 카피톨리노 언덕과 팔라티노 언덕 사이의 저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2개의 개선문과 신전의 형태가 조금씩 남아있어 과거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으나 대부분 기둥이나 초석만 남아있는 곳도 있다. 포로 로마노는 로마의 주요 언덕들이 만나는 곳이라 사람들이 자주 모였고, 자연스레 정치와 경제가 발전해서 상점과 신전, 바실리카 등이 들어서기 시작했다. 그리고 점차 공화당과 원로원 등의 공공건물이 들어서면서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및 종교의 중심지로 성장하게 되었다. 그러나 로마가 대제국을 형성하면서 또 다른 공회당을 필요로 하게 되었고, 주변에 여러 곳의 공회당이 생기면서 포로 로마노는 서서히 쇠퇴하기 시작했다.


포룸 로마눔은 고대 로마 시대의 유적지로, 이탈리아 로마에 있으며 현재는 관광지로 매우 유명하다. 이탈리아어로는 포로 로마노라고 부른다. 기원전 6세기 무렵부터 293년에 걸쳐 로마의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였으나, 로마 제국이 동서로 분열하고 수도 기능이 라벤나로 옮겨지면서 이민족의 약탈에 그대로 노출되었다. 서로마 제국이 멸망한 뒤부터는 그대로 방치하다가 토사 아래에 묻혀 버렸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