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일상 탈출...

레오나르도 다 빈치 묘. 앙부아즈 성(Château de Amboise). 르와르(Loire) 본문

서유럽/프랑스 (France)

레오나르도 다 빈치 묘. 앙부아즈 성(Château de Amboise). 르와르(Loire)

세계속으로 2014. 8. 14. 17:31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 묘.

성 튀베르 예배당(Chapelle St-Hubert).

앙부아즈 성(Château de Amboise). 르와르(Loire). 프랑스(France)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 묘 (1452-1519)

 

유명한 이탈리아의 장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는 1519년 매장될 수 있는 특권을 프랑수와 1세로 부터 얻어내어 앙브와즈 성에 영원한 자취를 남기고 있다. 그는 앙부와즈 성에 1516년 64세의 나이로 도착하는데 이미 플로렌스, 밀라노, 만투, 베니스, 로마 그리고 볼로냐에서 오랜 세월, 활동으로 명성을 확보하고 있었다.

앙부와즈에 도착하여 프랑수와 1세를 만나게 되는데 프랑수와 1세는 그에게 오늘날 끌로 뤼세 (Clos Luce)라고 불리는 저택 끌루(Cloux)를 제공하고 연 보상금 700 에퀴(은화)로 <<국왕의 수석화가, 엔지니어 그리고 건축가>>로 임명한다. 그는 그림 그리기와 운하, 도시 건설, 그리고 건축 분야에 교육 담당에 전임하게 된다.

일부 역사 저자들은 로모랑탱의 도시 계획 프로젝트와 샹보르 고성의 일부가 그의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프랑수와 1세와 아주 가까웠던 그는 1518년에 공연한 유명한 "페스타 델 파라디조(Festa del Paradiso, 즉 천상의 축제) 같은 왕을 위한 많은 오락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한다.

 

- 안내문에서 -

 

 

 

 

 

 

 

 

 



크게 보기